-
2. 가타카나(カタカナ)日本語 초급 (1)/3. 일본의 문자 2020. 1. 1. 15:44728x90
이번에 배울 문자는 가타카나입니다.
먼저 표를 한번 봅시다.
가타카나(カタカナ) 이번에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따로 외우는 법을 알려드리지는 않을 겁니다. 왜냐면 히라가나를 외우는 법과 똑같기 때문이죠.
히라가나 포스팅을 안보신 분들은 다시 돌아가서 제가 드린 일종의 팁을 보고 외우시고,
이미 보신 분들은 똑같이, 외우시면 됩니다.
소개드린 어플리케이션으로 복습하시면 더욱 좋을겁니다.
(히라가나 포스팅)
1. 히라가나(ひらがな)
이제부터는 외울 것이 생깁니다. 좀 많아요. 일본어가 한국어와 유사한 점도 많고, 배우기도 상대적으로 쉽다고들 하는데, 많은 분들이 이 처음 암기의 벽에서 일본어 하급에 일종의 귀차니즘을 느끼고, 일본어 학..
sololang.tistory.com
대신에 가타카나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 드리겠습니다.
히라가나가 전체적인 표현을 아우르는 문자라면, 가타카나는 주로 외래어를 표기할 때 사용하거나, 혹은 여러분이 만화를 보신다 한다면 효과음 같은 것들이 있죠?
예) 펑, 쿵, 스윽
이런 것들을 표현할 때도 가타카나가 쓰입니다. 뭔가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 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ㅎㅎ
확실히 히라가나보다는 쓰이는 일이 적죠. 그래서 제가 저번에 히라가나는 7%, 가타카나는 3%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지만, 가타카나는 아주 중요하고, 유용합니다.
아마 여러분들이 일본에 여행을 간다고 한다면, 문자만 놓고 보았을 땐 히라가나를 아는 것 보다 가타카나를 아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왜 그럴까요?
외래어 사용이 늘어서 그렇죠. 대한민국만 봐도 번화가 간판은 외래어가 대다수입니다.
일본도 마찬가지에요. 정말~정말~외래어 사용이 많습니다. 아마 가타카나만 아시면 도쿄 간판의 반 이상은 읽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유용하죠?
이번에도 넉넉잡아 4시간이면 어느정도 외우실 수 있을겁니다. 복습 종종 하시구요.
다 외우셨으면 다음 포스팅에서 만납시다.
-다음(한자)-
3. 한자(漢字)
앞서 여러분들이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모두 외우셨다면, 일본어 학습 전체에서 10%를 배우신겁니다. 축하드립니다! 이제부터 한자(漢字)에 대해서 말해볼텐데요, 한자는 무려 일본어 전체에서 40%, 혹은 그 이상..
sololang.tistory.com
'日本語 초급 (1) > 3. 일본의 문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한자(漢字) (0) 2020.01.01 1. 히라가나(ひらがな) (0) 2020.01.01